비트코인 전망 관련주

비트코인이 한국 거래소에서 원화 기준으로 2천500만원이 넘었다.

코로나가 확산되던 초기인 3월 다른 금융시장과 마찬가지로 폭락했던 비트코인은 다른 자산보다도 가파른 회복세를 보였다.
9개월 사이에 상승률은 430%에 달한다.

비트코인 전망 관련주

비트코인 상승 요인

코로나 이후 비트코인이 안전자산?

비트코인은 올해 코로나로 인플레이션 헤지 수단 중 하나로 주목받고 있다.
바이낸스 리서치는 "코로나 이후 경기침체를 막기 위한 정책들이 인플레이션을 일으킬 것이라는 전망이 오히려 비트코인을 안전자산이라는 인식이 퍼지게 했다"고 설명했다.

페이팔이 암호화폐를 결제 수단으로 쓰겠다고 하고, S&P다우존스인디시즈가 내년 가상자산 지수를 내놓겠다고 한 것도 비트코인에 대한 기대가 커졌다.
또한 해외 기관 투자자들이 늘면서 비트코인 투자가 늘어나고 가격 상승이 이뤄졌다.

비트코인 상승

비트코인 뉴스

16일 로이터 보도에서는 독일 재무부 장관이 모든 전자증권을 도입하는 새로운 법안을 통과시켰고 지금까지 발행자와 증권 보유자들이 종이 인증서로 거래를 문서화 하도록 강제했던 규정을 완화조치 내용이 포함되었다고 했다.

중앙 증권예탁원이나 민간 은행이 보관하는 등기부 등 종이 증명서와 함께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가상화폐 증권의 등록도 가능하게 되었다.

전문가들은 가상화폐 시장발전의 촉매제가 될 것이라고 보고 있다.

 

 

 

 

비트코인 전망

가상자산 사업자 규제인 '특정 금융거래정보의 보고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이 2021년 3월에 시행된다.
2023년부터 가상자산 소득에 대해 과세하는 법적 규제가 마련된다.

KB국민은행은 해시드, 해치랩스와 함께 가상자산 기업 '한국디지털에센(KODA)'를 설립하고 가상자산 커스터디 사업 계획중에 있다.
NH농협은행과 신한은행도 블록체인 업체와 커스터디 사업 협력을 논의 중에 있다.
현재는 국내 기관이 회계 등의 문제로 가상자산 투자에 나서지 못하고 있지만 과세 체계 등이 마련되면 기관들도 유입돼 호재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한다.

 

 

 

 

비트코인 관련주

전날 19% 급등한 위지트는 현재 전거래일 대비 10%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위지트는 LCD, 반도체 장비부품 소재 전문기업으로 삼성, LG디스플레이, 하이닉스반도체 등 기업에 납품하고 있다.

비트코인 관련주로 상승한 이유는 온라인 커머스 기업 옴니텔을 자회사로 두고 있어서이다.
옴니텔은 가상화폐 거래소 빗썸의 운영업체 비티씨코리아닷컴 지분을 보유하고 있어 관련주이다.

우리기술투자 2.5%, 비덴트 1.36% 등 도 강세를 보이고 있다.

2020/11/12 - [생활정보] - 국민연금 추납제도 경험담

 

국민연금 추납제도 경험담

제가 추납제도 신청한 경험담과 주의할 점에 대해 썼는데요. 추납에대한 많은 질문과답을 추가했어요. 더 많이 받을 수 있는 꿀팁도 있으니 알아보세요. 추납은 추후납부 줄임말이에요. 제가 연

tistory2.com

2019/12/30 - [리뷰] - 2020 무료 토정비결 추천 모음

 

2020 무료 토정비결 추천 모음

2020 무료 토정비결 추천 모음 2020년 한해의 시작이 머지 않았/시작했습니다. 새해가 시작할때 종교에 상관없이 재미삼아 토정비결에 대해 보는 사람들이 많은데요. 토정비결이란건 무었일까요?

tistory2.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