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슨V11 컴플리트 플러스 청소기의 모든 것

다이슨V11 컴플리트 플러스 청소기의 모든 것
다이슨V8을 쓰다가 한달 전 다이슨V11 컴플리트 플러스 제품을 구매했습니다. V8은 벽걸이거치대에 밀어넣어 끼고 뺄때도 불편했는데요 V11은 끼고 빼는것도 간단하더라고요 사실 청소의 시작은 여기부터 아닐까요 ㅎㅎ 물론 성능도 더 업그레이드 되었겠죠! 바닥감지나 흡입력, 디자인까지 제 돈 주고 구입한 다이슨V11 컴플리트 플러스의 모든 것 알려드릴게요!


LG A9 vs dyson v11
LG A9 물걸레청소기를 살까 고민끝에 실물 영접하고 다이슨V11을  구매하게 되었는데요! 그 이유는요! 
청소기는 청소기다워야 한다는 점입니다ㅎ



특히 제 맘을 흔든건 청소하면서 나오는 공기의 질이었어요. 청소기에서 나오는 공기는 찝찝해서 항상 마스크를 착용하고 청소기를 돌렸었는데요 다이슨은 깨끗한 공기를 배출한다는 설명을 듣고 맘이 놓이더군요! 



그리고 이건 꿀팁인데요 청소기 돌릴 때  아로마오일을(시트러스향 추천합니다) 떨어뜨린 티슈를 먼지통에 넣고 청소를 하면 온 집안에 은은하게 향이 퍼져서 청소도 즐겁게 할 수 있습니다^^

다들 물걸레 키트때문에 A9을 선택하시는 경우가 많던데요 다이슨V11 부스트모드로 청소를 하고 나면  저는 일회용 물걸레청소포 밀대로 밀어도 더럽지 않더라구요! 그만큼 먼지를 잘 잡는다는 얘기겠죠!  


무게나 청소봉길이에 대해서도 리뷰가 많던데요 솔직히 무게는 100g차이라 상관 없을 것 같구요. 저도 키가 작은편이라 청소봉길이를 조절할 수 있는  A9에 맘이 더 갔었는데요. 봉길이를 조절하게 되면 아무래도 봉이 마모도 되고 노출도 있기때문에 미세먼지를 먼지통까지 완벽하게 흡입할 수 없다는 영업맨의 말에 '그래 V8도 불편하지 않았잖아?'라고 위안하게 되더군요 (하하하) 솔직히 바닥과 닿는 각도조절로 청소하기때문에 봉길이는 별로 상관이 없다네요. 솔직히 둘다 무겁더라구요 청소기는 남자가 돌리는 것이 맞습니다^^; 

AS얘기도 많던데요. 고장때문에 고객센터에 전화한건 아니고 거치클립을 여분으로 사고 싶어서 전화했는데  잘 해결해 주시더라구요. 거치클립에 관한 이야기가 또 있어요 (소곤)

dyson v11 Tool
툴에도 차이가 있어요. 
매트리스도 청소기로 돌려보면 먼지, 각질, 이물질, 머리카락 엄청 많은 것 아시죠? 매트리스용 툴이 확연히 차이가 있습니다.
A9은 팅겨주면서 흡입하는 플라스틱 지압기처럼 생긴 툴이고 다이슨은 밀착해서 흡입하는 카펫과 침구에 최적화된 소프트 롤러 클리너 헤드와 유사하게 생긴 미니 모터툴입니다. 

매트리스 모터툴매트리스 모터툴


 매트리스 모터툴
 익스텐젼 호스는 얼마나 유용하게요

익스텐션호스 툴익스텐션호스 툴


익스텐션호스 툴


그리고 저희 매트리스 프레임이 가죽인데요 다른 툴로 하면 불편하더라구요 헤드도 돌아가고 근데 와이드 노즐 툴은 참 편리하더라구요.

노즐 툴노즐 툴


노즐 툴 


툴 하나하나 마감처리가 정말 깔끔하고 잘 빠진 디자인의 다이슨V11컴플리트 플러스를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가격은 15~20만원 차이였던걸로 기억해요 
참고로 전 압구정갤러리아백화점에서 두 모델을 직접보고 비교해보았는데요 다이슨영업맨님이 설민석급입니다 ㅎㅎ 설명 아주 잘 들었구연~(짝짝)

여기까지 A9과 비교한 저의 개인적인 의견이구요 


다이슨V11 세부 판매 모델 비교 국내 정식 발매된 V11은 크게 3가지로 플러피, 컴플리트, 토탈 클린입니다. 플러피보급형 구성이고 토탈 클린 최고급 풀세트 (공홈 온라인 판매 전용) 이며, 컴플리트는 중간 기본 구성으로 판매점에 따라 다시 4가지 부류로 구분돼요. (엑스트라, 컴플리트, 플러스, 프로 Tool 구성 다름) 저는 백화점 모델인 컴플리트 플러스를 선택했어요. 이번에 다이슨V11은 거치대가 한목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죠

거치대거치대

충전코드선을 깔끔히 정리할 수 있고 벽에 못질을 하지 않아도 되고 깔끔깔끔 당연한 이야기지만 조립을 하실때 무조건 메뉴얼을 보면서하셔야합니다. 저는 선을 넣지않고 먼저 닫아서 고생했어요. 참! 이전에 거치클립에 대해 이야기한다고 했는데요. 툴이 엄청 많잖아요. 나머지 툴도 바닥에서 떨어뜨려 깔끔하게 보관하면 더욱 좋겠지만 기본 구성에 하나밖에 들어있지 않아요. 그래서 고객센터에 전화를 했습니다! 여분으로 개당 8000원에 구입이 가능하더라구요! 저희는 3개를 추가로 구입했어요. 물건 요청을 미리해놔야 지정센터에서 물건을 수령할 수 있는 구조라, 사시려면 빨리요청하셔야 합니다.

거치클립

깔끔하고 즐겁게 청소하고 미세먼지 걱정하지 말자구욧 제 돈 주고 구입한 다이슨V11 컴플리트플러스 청소기 솔직한 구매후기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