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관문 효능

야관문 효능

야관문 은 '비수리' 또는 '노우근', '호지자', '산채자'라고도 불립니다.
한국을 비롯한 일본과 대만, 인도, 호주 등에 분포되어 있다고 합니다.
야관문은 콩과 식물로 꽃이 피는 8월~9월 사이에 채취하기가 최적기이며 가장 약효가 뛰어나다고 합니다.
겨우내 그늘진 곳에서 말려 한 해 동안 사용한다고 하는데요.

야관문 효능야관문 효능

야관문의 한자를 풀어보면 밤 야, 빗장 관, 문 문으로 밤에 빗장문을 열어 준다는 의미가 있습니다.

이러한 야관문은 '밤의 지배라'라는 별칭도 있습니다.
하지만 그 외에도 몸에 좋은 다양한 야관문 효능 이 많습니다. 



야관문 효능
야관문의 뿌리나 줄기, 잎에는 플라보노이드, 피니톨, 페놀 등의 생리 활성 물질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소염작용, 항산화, 혈당강화, 항암작용 등에 효과가 있습니다. 

가래를 삭히고 기침을 완화시켜 주기때문에 천식이나 비염 등 각종 기관지 질환 개선뿐 아니라 폐 기능이 약한 분들이 활용하시면 좋습니다.

야관문 효능으로 야관문에 함유된 베타시토스테롤 성분이 간과 신장을 보호하고 양기를 돋궈준다고 하여 남자에게 특히 좋기로 유명합니다. 또한 이 성분은 인슐린의 대사를 촉진시켜 주어 혈당 조절에 도움을 주기때문에 당뇨 예방과 개선에 효과가 있습니다. 

일교차 큰 환절기 떨어진 면역력에도 좋은데요.

중약대사전에서도 간, 신장, 폐를 보양하고 혈액순환을 도와 남성의 원기회복에 도움을 준다고 야관문 효능 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야관문 효능 을 체감하시려고 술을 담아 드시기도 하는데 술을 못 드시는 분들은 효소로 담아서 드시면 좋습니다.

효소를 만들때는 수분이 효소로 변하는 작용이 필요하기 때문에 생초를 사용해야 합니다. 



야관문 효능 효소 만드는 법

야관문 생풀과 설탕을 1:1 비율로 섞어 통에 1/3 채워넣고 설탕을 반쯤 채웁니다. 뚜껑은 밀봉하지 않고 올려만 줍니다.
3개월 정도 지나 야관문을 걸러낸 후 2차 발효를 합니다.

야관문 주 만드는 법
야관문을 통의 1/3까지 넣고 약효가 잘 우러나도록 30도 이상의 술을 부어줍니다.

최소 100일 이상은 우려내야합니다.

바로 야관문 효능 을 맛보고 싶다면 차로 즐기는 게 가장 손쉬운 방법입니다.

물 1L에 야관문 30g을 넣고 끓입니다.

물이 끓기 전까지는 센 불로 끓이고 끓기 시작하면 약한 불로 줄여서 30분 정도 끓여주면 환절기 감기 걱정 뚝 야관문 효능 차 완성입니다.

유명 장어집에서는 야관문 우린 것을 뿌려서 장어를 굽기도하고 삼계탕집에서도 야관문 효능 을 활용해 육수를 내는 곳이 있는데요. 

집에서 야관문 효능 즐기는 방법으로는 수육할 때 육수에 야관문 잎을 넣어 끓여주면 잡내도 없어지고 고기도 더욱 고소해집니다. 



야관문 주의사항 및 부작용
야관문은 기본 성질이 따뜻한 성질의 식품으로 평소 몸에 열이 많으신분들은 체질 상 맞지 않을 수 있습니다.
과다섭취 시 복통이나 설사 속쓰림 증상을 유발할 수 있으며 임산부는 섭취를 하지 않는 것이 좋겠습니다.

야관문 효능 그리고 활용법까지 알아봤는데요. 잘 활용하셔서 건강에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2020/04/22 - [건강정보] - 쑥 효능

2020/04/04 - [건강정보] - 보이차 효능

2019/12/26 - [건강정보] - 침향 효능

2019/11/04 - [건강정보] - 당뇨병 치료법과 팜트리분말

2019/10/05 - [건강정보] - 아티초크차로 지방간을 없애는 방법

0123

'건강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흑마늘 효능  (0) 2020.12.11
공복 유산소운동 효과와 단점  (0) 2020.07.12
블루베리 효능 10가지  (0) 2020.06.09
아보카도 오일 효능  (0) 2020.05.26
보이차 효능  (0) 2020.04.04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