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베리 효능 10가지

블루베리는 달달해서 요거트, 아이스크림, 케이크, 주스, 스무디 등 다양한 레시피로 많은 사랑을 받는 세계 10대 슈퍼푸드입니다.
블루베리 10가지 효능에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블루베리 효능 1. 눈건강

눈에 좋다는 이야기가 나온 유래는 제2차 세계대전 중에 영국 공군의 조종사가 평소 빵에 블루베리를 빵 두께만큼 발라 먹고 "희미한 빛 속에서도 물체가 잘 보였다"라고 한 말이 계기가 되어 학자들이 연구한 결과 시력 개선 효과가 있다는 것이 판명되었다고 합니다.
블루베리에 함유된 안토시아닌 성분은 로돕신이라는 안구 망막에 존재하는 물질의 재합성을 촉진하여 눈의 피로를 풀어주고 시력을 보호하는데 좋습니다.

또한 백내장은 단백질에 당이 결합하여 눈의 단백질이 노화되기 때문에 일어나는 것인데 안토시아닌 색소는 이러한 결합을 억제시키는 작용을 합니다.
백내장 예방은 물론 당뇨병에 기인한 망막염 예방에도 좋습니다.



블루베리 효능 2. 항암
안토시아닌 성분은 발암의 원인이 되는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몸의 산성화를 막아주어 항암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블루베리의 프테로스틸벤 성분은 암 성장을 유발하는 유리기라 불리는 고반응성 물질을 제거하는 효과가 있어 대장암, 유방암, 자궁암 등의 암 예방에 좋습니다.


블루베리 효능 3. 혈관건강
프티로스틸벤 성분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여 고혈압, 동맥경화, 뇌경색 등의 혈관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블루베리의 안토시아닌 성분은 혈관을 튼튼하게 해주고 노폐물의 제거를 도와 혈관건강에 좋습니다.

블루베리 효능 4. 피부건강
폴리페놀, 안토시아닌, 베타카로틴 등의 항산화 성분은 세포 노화를 촉진하는 활성산소를 억제하여 세포의 손상을 막아주고 세포 생성을 촉진하여 노화방지와 피부탄력에 좋습니다.
또한 블루베리의 비타민C는 콜라겐의 생성을 촉진하고 멜라닌 색소침착을 방지하여 피부를 맑게 해줍니다.



블루베리 효능 5. 당뇨예방
식이섬유는 혈당 수치를 조절하여 혈관내 포도당의 수치를 줄여주고 안토시아닌 성분은 호르몬을 배출시켜 혈당이 상승하는 것을 막아 당뇨예방과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프테로스틸벤 성분은 혈중 콜레스테롤을 감소시켜 혈당을 조절해줍니다.


블루베리 효능 6. 치매예방
안토시아닌 성분은 뇌신경 손상과 관련된 염증을 억제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폴리페놀 성분은 신경기능과 뇌기능 개선에 도움을 주어 치매 증상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플라보노이드 성분은 뇌신경 세포의 신호 전달을 촉진시켜 기억력 향상에 좋습니다.


블루베리 효능 7. 장건강
식이섬유는 장 연동운동을 촉진하고 장 내 유해균과 숙변의 배출을 도와 변비예방과 개선에 도움을 주며 장 건강 증진에도 좋습니다.
블루베리의 색소때문에 변색이 검을 수 있습니다.


블루베리 효능 8. 임산부건강
엽산은 세포의 분열과 형성에 직접적인 작용을 하여 임산부와 태아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태아의 뇌 발달을 돕고 신경관 결손을 막아 습관 유산, 다운증후군, 저체중아를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블루베리 효능 9. 다이어트
블루베리는 칼로리가 낮고 식이섬유가 풍부해 포만감을 높여줍니다.



블루베리 효능 10. 면역력강화
비타민C는 혈액순환과 신진대사를 촉진하여 감기나 바이러스로부터 면역력을 높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미네랄 성분이 18종이나 함유하고 있고 특히 안토시아닌 성분은 면역력 향상에 도움이 되며 항염 작용도 뛰어납니다.

블루베리 효능 10가지에대해 알아봤는데요. 괜히 슈퍼프드라고 하는게 아니군요. 블루베리 잘 챙겨드시고 건강하고 행복하세요~

함께 읽으면 좋은 글

2020/04/07 - [건강정보] - 디톡스 다이어트

2020/03/01 - [건강정보] - 면역력을 높이는 방법

2019/12/22 - [건강정보] - 오일풀링 효과와 방법

'건강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공복 유산소운동 효과와 단점  (0) 2020.07.12
야관문 효능  (0) 2020.07.06
아보카도 오일 효능  (0) 2020.05.26
보이차 효능  (0) 2020.04.04
코로나 스트레스 무료상담  (0) 2020.03.12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